-기업공개(IPO)를통해21일(현지시간)나스닥에입성한소셜미디어업체의시가총액이한때109억달러까지치솟았다.회사의공모가인34달러로책정한64억달러의거의두배수준이다.이날부터거래를시작한레딧의주가는한때57.80달러까지치솟았다.공고가대비70%가까운수준이다.레딧의지난해매출은8억400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보다21%올랐으나회사는아직이익을내지못하는기업이다.지난해총비용은9억4천419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의8억3천886만달러에서증가했다.주로연구개발(R&D)과세일즈마케팅비용이다.레딧의스티브허프만최고경영자(CEO)는앞서IPO상장서류에서회사의주요사업으로광고를꼽았다.특히다른곳에서는접할수없는강한의도를가진고객들이모여있는장소가레딧이라는점에서이러한고객집단이광고주들에게어필할것이라고허프만은자신했다.디지털광고시장이팬데믹이후빠르게살아나고있는점은긍정적으로평가된다.
일본금융시장이춘분의날로휴장한가운데,달러-엔환율은151엔을돌파해4개월만에최고치(엔화가치기준4개월만에최저)를기록했다.달러-엔은11월14일이후가장높은151.537엔을기록했다.
※가짜거래소를이용한가상자산투자사기를조심하세요!(20일석간)
인디펜던트어드바이저얼라이언스의크리스자카렐리최고투자책임자는이는매우시장에긍정적인소식이라며시장이계속상승할수있는청신호가켜져있다는의미라고말했다.
소액주주보호를위해도입된집중투표제는의결권있는발행주식총수의100분의3이상의주식을보유한주주의청구가있는경우,1주마다선임할이사의수만큼의결권을갖게하고이를후보자1인에게집중행사할수있는제도다.
특히기업공개(IPO)절차가한창이던2분기매출액이사실상'제로'에가깝다는점이드러나면서파두가부진한실적을의도적으로감춘것아니냐는의혹이일었다.
그는그러나소비자들의부채가증가하고고금리환경으로지출에부담이늘면서올해2~3분기에성장이둔화할것이라며경제활동에일부역풍이남아있다고말했다.
20일금융시장에따르면석유공사는21~22일양일간투자자를상대로한기업설명에나선뒤다음주초프라이싱을거쳐발행규모와만기를결정할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