밸류업프로그램이'적당한긍정영향'을미칠것으로본비중은56%로과반을차지했다.'큰영향은없다'고본응답자는13%였다.나머지26%는'모르겠다'라고답했다.
아직정리방안을제출하지못한반포PF사업장의경우주요대주간의갈등이지속되고있다.주요대주인과학기술인공제회와KB증권은추가공사비조달을두고상환순위에따른갈등으로정리방안을확정하지못했다.
지난해12월출시된원더는보험업의디지털전환(DT)에대한새로운해법을제시하고있다.교육·설계·청약·고객관리에이르는영업의전과정을휴대전화앱(애플리케이션)에담아,설계사가사무실에출근하지않고전체영업과정을'손안에서'진행할수있도록했다.
여전채는최근부동산프로젝트파이낸싱(PF)리스크에저점을찍은스프레드부담까지더해지면서약세로전환할지모른다는시선이우세해졌다.공사채등이외크레디트물역시스프레드가한계치에다다르면서약세가능성이제기되곤했다.
금융당국이마련한분쟁조정안이일률적비율로결정되지않는것도어찌보면그러한점이고려된측면이있다.은행이전적으로잘못했다면손실분의100%를물어줘야하고,투자자가전적으로잘못한것이라면단한푼도돌려받을수없다는점에서일견합리적일수도있다.은행과투자자의잘잘못을따져배상비율을매트릭스화한것도고민의흔적이있다.하지만,가이드라인일뿐가급적덜주려는은행과더받으려는투자자가바라보는지향점은완전히다르다.그래서은행이자율배상에나서겠다고결정하더라도시끄러운상황은이제부터시작이라고봐도무방하다.최선의경우는양측이합의해배상수준이결정되는것이겠지만,그렇지못하면금융감독원분쟁조정위원회로가고,그것마저여의찮다면민사법원으로갈수밖에없을것이다.
박실장은고객중심의마케팅전략을강화해온라인보험을포함한혁신적인상품의신규고객을늘렸다며단기납종신보험상품의경쟁에서도의도적으로벗어나고객의보장자산을확대하는방식으로전략을전환해보장성보험가입자가늘었다고설명했다.
인공지능(AI)테마를선도하는엔비디아는삼성전자의제품을테스트하고있다고밝혔다.
서울외환시장참가자들은달러-원이레인지상단에도달했다고평가하면서도추가상승가능성에대비하고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