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황남경기자=손해보험사의'앓던이'였던자동차보험은지난해3년연속흑자기조를보이며효자노릇을톡톡히했다.2010년대업계의누적적자가9조원에이를정도였지만,감독당국과손보사의보험료현실화및보험금누수방지를위한노력이빛을봤다.자동차보험시장의강자현대해상도이러한기조에힘입어자동차보험연속흑자를시현했다.
또한,순이익1조를달성하기위해선,잘하는분야에집중해야한다라며사업부매각등을통해기업구조를변화하겠다고약속했다.
캐나다중앙은행(BOC)이선호하는연간근원인플레이션중양극단의값을제외한절사(Trim)근원CPI는3.2%상승으로전달의3.4%상승에서하락했다.이는2개월연속하락한것으로2021년7월이후가장낮다.
연준의이날금리동결로FFR목표치하단역할을하는역레포금리는5.30%로동결됐고,금리상단역할을하는초과지급준비금리(IOER)는5.40%로유지됐다.할인율금리도5.50%로동결했다.
RBA는전일연준의현재심정을잘드러낸것으로보인다.
고후보는반도체대기업과중소·중견기업에대한규제개선과지원은기업의이익을위한것이아니다.대한민국의미래를위한것이다며우리모두가국회로들어가반도체메가클러스터특별법제정을시작해야한다고강조했다.
이러한가운데증권업계에서는지수형ELS도실물상환하는구조를검토하고있다.
연준이올해금리인하횟수전망을3회75bp인하에서2회50bp인하로줄일가능성에무게가실려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