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공개(IPO)를통해21일(현지시간)나스닥에입성한소셜미디어업체의시가총액이한때109억달러까지치솟았다.회사의공모가인34달러로책정한64억달러의거의두배수준이다.이날부터거래를시작한레딧의주가는한때57.80달러까지치솟았다.공고가대비70%가까운수준이다.레딧의지난해매출은8억400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보다21%올랐으나회사는아직이익을내지못하는기업이다.지난해총비용은9억4천419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의8억3천886만달러에서증가했다.주로연구개발(R&D)과세일즈마케팅비용이다.레딧의스티브허프만최고경영자(CEO)는앞서IPO상장서류에서회사의주요사업으로광고를꼽았다.특히다른곳에서는접할수없는강한의도를가진고객들이모여있는장소가레딧이라는점에서이러한고객집단이광고주들에게어필할것이라고허프만은자신했다.디지털광고시장이팬데믹이후빠르게살아나고있는점은긍정적으로평가된다.
그러면서ETF를축소할경우시장상황을고려해가이드라인을마련할예정이라며BOJ의손실과시장혼란을최소화하는방식이될것이라고부연했다.
다행스럽게도한국금융당국이사태의심각성을인지하고연초부터움직이기시작하고있다.지난달에발표된'상장기업밸류업프로그램'은주로기업의자발적기업가치제고,우수기업에대한투자유도,밸류업지원체계구축등으로구성되어있다.일단시장의반응은냉랭했다.구체적인유인방법론등이빠져실현가능한지에대한의구심이강하다.추가로상반기중에가이드라인을발표할예정이므로아직실망하기에이르다고생각한다.또한부처간협업이필요한대책이많아인내심이필요하다고본다.다만중요한것은방향성과의지이다.
일흔에가까운나이에도도쿄증권거래소·오사카거래소등을거느린일본거래소그룹을역동적으로이끄는야마지CEO는"도쿄에서가장왕성한액티비스트"라는평가를받습니다.2023년4월,일본거래소그룹CEO를맡은후그가추진해온거래소개혁이일본상장사의변화를정조준하고있기때문입니다.
통화정책에민감한2년물금리는같은기간0.20bp떨어진4.696%를가리켰다.
그는"현재로서는달러-원이아래로만움직일수있다.다시1,330원부근레인지로돌아갈수있다"라고덧붙였다.
19일(현지시간)배런스는"(BOJ의)금리인상결정으로판도가바뀐것은사실"이라며"캐리트레이드는거의확실하게인기가떨어질것"이라고분석했다.
KB금융이추천한이명활금융연구원연구위원또한과거우리금융캐피탈의사외이사를맡기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