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날상장한반도체설계기업아스테라랩스가거래첫날에70%이상폭등한데이어이날상장한소셜미디어업체레딧이48%급등하면서IPO시장회복에대한기대가커지고있어.
머피책임은"금리변동성이계속될것"이라면서도"느리지만꾸준한금리인하는채권투자자에겐최고의상황(sweetspot)이며금리가오를때마다매수에나서야한다"고덧붙였다.
기존에한화호텔앤드리조트의신용등급을'A-(안정적)'로평가하던한국신용평가도이날같은등급을재확인했다.
특히,지분6.31%를보유한국민연금의표심에도관심이쏠린다.
트럼프가대통령에당선되고공화당이의회를장악하면2017년간세조치가연장될가능성이크다.
▲레딧,IPO가격주당34달러로책정…예상범위상단
2월후행지수는전월대비0.3%오른118.8로집계됐다.전월에도0.3%올랐다.
-기업공개(IPO)를통해21일(현지시간)나스닥에입성한소셜미디어업체의시가총액이한때109억달러까지치솟았다.회사의공모가인34달러로책정한64억달러의거의두배수준이다.이날부터거래를시작한레딧의주가는한때57.80달러까지치솟았다.공고가대비70%가까운수준이다.레딧의지난해매출은8억400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보다21%올랐으나회사는아직이익을내지못하는기업이다.지난해총비용은9억4천419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의8억3천886만달러에서증가했다.주로연구개발(R&D)과세일즈마케팅비용이다.레딧의스티브허프만최고경영자(CEO)는앞서IPO상장서류에서회사의주요사업으로광고를꼽았다.특히다른곳에서는접할수없는강한의도를가진고객들이모여있는장소가레딧이라는점에서이러한고객집단이광고주들에게어필할것이라고허프만은자신했다.디지털광고시장이팬데믹이후빠르게살아나고있는점은긍정적으로평가된다.